맛집/서울맛집

연희동 맛집 청송함흥냉면 후기!

백두무궁 2020. 8. 11. 20:40
반응형

청송본관함흥냉면전문점 솔직한 후기


연희동 거리를 보면 이 동네는 개발을 안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뭐 물론 부자동네라 ㅋㅋ 못 하겠지만....


옛 서울의 느낌이 남아있는 거리의 연희동... 그만큼 오래된 맛집이 많습니다.


특히 중국요리점이 많습니다. 목란부터....


그러나 덥기 때문에 냉면집으로 ㄱㄱ


청송본관함흥냉면전문점 식당 이름이 상당히 길죠....


말 그대로 냉면 전문점입니다.


서울 청송함흥냉면 위치


지하철로는 조금 멀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려면 버스를 추천합니다.



점심시간에 가면 웨이팅이 있으니 방문시에는 넉넉히 잡고 가는 걸 추천드립니다.


점심시간 지나면 그래도 자리는 넉넉한 편입니다.



모든 사람들이 냉면을 흡입중 ㅎㅎ



냉면 가격이 모두 만원입니다.


비싸다고 느껴질 수 있습니다만.... 요즘 유명한 냉면집은 만원 넘는 집들이 많아서...


적당한 가격이라 생각됩니다.


원산지 표시를 보면 알겠지만 육수가 한우이고 수육은 국내산 육우를 씁니다.



냉면집의 육수를 안먹을 수 없죠... 이 더운 날 그러나 마시게 되는 육수 ㅋㅋ


어라 익숙한 맛이 아니라... 이집의 독특한 맛이 납니다....


즉 사다쓰는 육수가 아니라 진짜 우려냈다는 게 느껴집니다.




이 집의 특징은 주문 시 많이 드실거냐고 물어봅니다.


그래서 전 당연히 "네"!라고 했죠 ㅋㅋㅋ 주문서에 곱이라고 표시가....ㅎㄷㄷ


추가 요금을 내는 게 아닌가 적정했는데 ㅋㅋ 그러진 않고 진짜로 사리 하나를 공짜로 더 줍니다.


냉면 두그릇 먹는 느낌이라 기분이 매우 좋습다. ㅎㅎ


물냉면과 비빔냉면을 먹어 봤는데...


물냉면의 구성은 염장된 오이, 무, 달걀, 소고기 수육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거기에 살얼음이 있는 육수도!



그리고 설탕, 식초, 겨자, 다데기양념이 구비돼 있습니다.


일단 물냉면의 맛은 기존식당에서 먹어본 육수 맛이 아닙니다.


이 식당의 특징인지 모르지만 재료본연의 맛이 느껴지면서 맑고 깨끗한 느낌의 육수입니다.


조미료 냉면 육수가 아닌 깔끔한 육수 맛입니다. 기존 냉면맛에 익숙하다면 약간 실망할 수 있습니다.


평양냉면 만큼 맹맹한 느낌은 아니니 ㅋㅋ 크게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우리에겐 설탕 식초 겨자가 있으니깐 ㅋㅋ 기호에 맞게 뿌려 드시면 됩니다.




정말 오랜만에 맛있는 맑은 느낌의 육수를 먹은것 같아서 기분 좋았습니다.


또 먹고 싶어지네요 ㅎㅎ 사리 두덩이 ㅋㅋㅋ



비빔회냉면도 먹었는데 사실 회냉면은 조금 더 비싸기 마련인데 ㅎㅎ


여기는 가격이 똑같습니다.


회냉면의 회는 가오리가 대부분 올라오는데


이 곳 특징은 이게 홍어인지 가오리인지 헷갈립니다.


왜냐면 삭힘의 정도가 ㅋ 좀 있습니다. 전 홍어도 좋아해서...


약간 삭힘의 정도가 있어서 ㅋㅋ 홍어 못 드시는 분들은 그냥 비빔냉면을 추천드립니다.


비빔소스의 다데기 맛이 그닥 특별하지는 않습니다. ㅎㅎ


그래도 전 많이 주세요라고 했기 때문에 이날도 사리 한덩이를 공짜로 더 주셨습니다.


물냉면이 저는 더 맛있었지만 회비빔냉면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깨끗히 완냉 완료했습니다.


역시 오래된 냉면집은 이유가 있습니다.


기본 한우육수가 냉면의 맛을 깊게하고 나머지 자극적인 것은 손님들이 조절할 수 있게


만들어준 게 이집의 특징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만원의 값어치를 하니깐! 연희동에서 냉면을 먹고싶다면


청송본관함흥냉면전문점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