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서울맛집

금돼지식당 약수역 맛집 솔직 후기!

백두무궁 2020. 12. 26. 04:30
반응형

약수 금돼지식당 솔직한 후기

미슐랭 스타를 받은 식당으로 유명한 금돼지 식당을 찾아갔습니다.

 

위치는 약수역 2번 출구에서 쭉 내려오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태어나서 처음으로 미쉘린가이드에 나오는 식당을 가서 설레었습니다.

 

신세계 정용진 회장도 간다는 식당인데 ㅋㅋ 재벌도 인정?ㅋㅋ

 

어쨌든 친구랑 방문하게 됐습니다.

식당 외형이 정말 ㅋㅋ 특이합니다. ㅋㅋ 간판도 멋있고요...

 

뭔가 화장실 타일 같은걸 다 붙여놨습니다. ㅋㅋ 신기하네요..

이게 그 유명한 미슐랭 스타 훈장 표시!

이 곳은 항상 대기가 있는 곳입니다. 연락처를 작성하고 ㅠㅠ 차례 시 연락이 옵니다...

3층까지 있을 정도로 크고 쾌적합니다...

 

기본 상차림은 크게 다른 게 없습니다. 갈치속젓도 주고 상추, 쌈장, 간단한 장아찌와 대파 간장절임? 소스, 소금 이렇게 구성돼 있습니다.

 

개인적 아쉬운 점은... 연탄불을 사용하는 점입니다.... 연탄이 사실 고기를 구울 때 사용하면... 안 좋은... 발암물질 중금속이 고기에..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연탄불 사용하는 거 안 좋아합니다.

메뉴판입니다. 본 삼겹이 16000원, 눈꽃목살이 16000원, 등목살이 17000원입니다.

 

물가가 요즘 많이 오르긴 했지만 ㅋㅋ 삼겹살 가격 치고는 가격이 비싸긴 합니다.

 

그리고 ㅠㅠ 비싼데 1인분에 200g 주지 170g인 점은 많이 아쉽습니다.

 

소주는 4000원이고 맥주는 5000원입니다.

 

특이하게 삼겹살집에서 산토리 하이볼을 팝니다. 산토리 하이볼 머신이... 우리나라에 2대만 있다니...

 

하이볼 만드는데;; 머신까지 ㅋㅋ 필요한지 몰랐습니다.... 그래서 산토리 하이볼 주문!

 

일단 본삼겹2인분과 산토리 하이볼 나중에 눈꽃목살 1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삼겹살은 국내산이고 냉장상태로 왔는데;;; 살짝 언 느낌?

 

직원이 직접 구워줍니다.

 

고기가 두꺼워서 좀 시간이 걸립니다. ㅎㅎ

 

큰 대파를 구워주는 점도 이 집의 특징인 것 같습니다. 일반 고깃집은 양파 주는데 ㅋㅋㅋ

 

은박지에 있는 내용물은 새송이 버섯입니다.

 

이것도 쫌 ㅠㅠ 제가 싫어하는 건데... 은박지에 음식을 넣거나 가열을 하면... 저기서 알루미늄 성분이 나와서 몸에 안 좋죠.... 특히 알루미늄은... 치매를 유발해서.. 위험합니다....

 

갈비대가 있는 삼겹살 쪽 부위라서 더 맛있다고 설명해주면서 잘라줍니다. 저 뼈에 있는 살도 잘 잘라주시긴 하는데 ㅋㅋ

 

물론 부위는 맛있을 수 있지만... 뼈 무게만큼 먹을 수 있는 양은 적어서... 이 게 장점인지 아닌지 잘 모르겠습니다.

 

고기에 소금을 찍어서 먹었는데 ㅎㅎ

 

맛은.... 앵? 일반 프리미엄 삼겹살 집 맛이랑 별 차이가 없었습니다. 솔직하게;;;

 

이날 고기 상태가 별로였는지 모르겠지만 ㅠㅠ 촉촉함도 쫌 고기가 떨어졌습니다....

 

산토리 하이볼을 마시며 ㅋㅋ 해외여행에 대한 대리만족을 하며...

 

눈꽃 목살 1인분을 주문했습니다.

 

흔히 보던 목살 스타일의 고기처럼 보이지 않았습니다. 두꺼운 목살 고기를 제가 잘 못 봐서 그럴 수도 있지만 ㅋㅋ

 

스테이크 부위처럼 고기가 손질돼 있어서 ㅎㅎ 너무 좋았습니다.

 

목살도 직원분께서 ㅎㅎ 구워주시고 잘라주시고 ㅎㅎ 다 해줍니다.

 

눈꽃목살은 삼겹살보다 훨씬 맛있었습니다. ㅎㅎ 고기가 촉촉하고 부드럽고 고기 속 틈틈이 마블링이 있어서 기름과 육즙이 환상적인 콜라보를 보여줬습니다.

 

혹시 금돼지식당을 간다면 눈꽃목살을 추천드립니다.

 

결론

 

코로나 시국에도 ㅋㅋ 줄을 서고 있는 곳입니다.

 

기다리는시간과 비교적높은가격 그리고 미슐랭 타이틀에 많은 기대를 갖고 방문을 한다면....

 

실망할 수 있습니다.... 저는 특별함을 찾지 못했습니다.

 

어쨌든 미슐랭 삼겹살 식당 궁금해서 방문하신다면 눈꽃목살 드세요!

반응형